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네트웍/IT/브라우저

파이어폭스의 유용한 기능-안전모드

반응형


파이어폭스의 유용한 기능 안전 모드


파이어 폭스 안전 모드는 Firefox 브라우저가 어떤 어플로 인한 충돌이나 깔려있는 부가기능 때문에 어떤 문제가 발생할때 사용하는편리한 기능입니다.

윈도우 부팅때의 안전모드와는 다른 기능이며 연결되지도 않습니다.


오직 파이어폭스의 문제 해결을 위해서 제공되는 Firefox의 특별한 기능 모드입니다. 

파폭을 안전 모드로 실행하면 일시적으로 여러가지의 설정을 디폴트로 리셋시키고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는 부가 기능이 있다면 비활성화시켜서 브라우저가 정상으로 돌아 오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Firefox를 일반 모드와 안전 모드로 번갈아 가면서 작동 시켜보며 비교해서 무었이 문제를 일으키는지 진단해 볼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그러나 Firefox가 리셋시키고  재설정 하드래도 필수기능과 정보는 유지하기 때문에 염려할 필요는 없으며 Firefox의 자주 발생하는 문제점만을 간단히 해결해 줍니다.


파이어폭스의 유용한 기능-안전모드


파이폭스의 안전모드 기능 목차


Firefox 안전 모드 실행하기

안전 모드 창

안전 모드에서 문제 해결하기

안전 모드에서 문제가 일어납니다.

안전 모드에서 문제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Firefox 안전 모드 실행하는 방법


Firefox 창의 위쪽에 있는 메뉴에서 도움말을  클릭하고  안전모드로 시작...을 선택하면 됩니다.

Firefox 안전모드 다이얼로그 창에서  .....


다른방법 

shift 키를 누른 채로 Firefox를 실행하면 안전모드로  접속할 수도 있습니다.



안전 모드에서 문제 해결하기


Firefox가 안전 모드에서 실행되면, 잘 작동하는지, 문제가 사라졌는지 테스트할 것 입니다.


만약 문제가 안전 모드에서도 여전히 일어난다면, 확장기능이나 테마가 원인이 아닙니다. 

가능한 원인으로는 플러그인이나 Firefox 환경 설정 변경이 있습니다. 문제해결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도 참조해 보세요.


문제점 진단 및 해결방법

플래시 및 자바 플러그인 문제 해결

Firefox 환경 설정 초기화를 통한 문제 진단 및 해결

안전 모드에서 문제가 사라졌다면, 확장기능, 테마 또는 하드웨어 가속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