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ke-Money/애드센스이야기

애드센스 클릭 가로채기도 가능할까요?

반응형


애드센스도 악의적-해킹을 할수 있을까?


이제 블로그나 개인 웹사이트는 물론이고 ,

심지어는 거대 포털에도 애드센스는 골고루 달려 있는것을 볼수 있다.


비단 애드센스 뿐만 아니라 광고 종류나 매체는 날로 늘어나며 노출이나 클릭 때문에 발생하는 수익 아이템은 많다.


구글의 광고 시장은 세계최고라고 하며 그 광고마케팅에 흘러 다니는 돈은 가히 천문학적 이라고 알고 있다.

그 거대한 자금중에서 아주 일부의 돈을 블로거들이 나눠 가지려고 애드센스를 다는게 아닌가 생각한다.


그런데 돈되는 것이라면 못하는게 없는 어떤나라-해커들이 구글같은 거대한 회사를 넘보지는 못하겠지만,널려 있는 애드센스 클릭수익을 개인으로 부터 어떤 방법으로든 탈취 하려고 연구하며 노력하지 않겠는가 하는 생각을 해 본다.

블로그에서 개인이 달아 놓은 애드센스 코드를 클릭하면 발생하는 수익을 가로챈다거나 클릭수를 가로챈다거나 클릭하는 수익을 가로채기 당하는건 아닌지 의심이 들때가 종종 있다.

하여튼 온라인에는 날고 튀는 고수들이 많은데,
항상 염려되고 의심도 간다.

클릭 단가가 내려가는것은 우리가 왈가왈부 할수는 없다.
수요와 공급의 문제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클릭수의 변동이 현저히 다를때는 생각이 좀 달라 진다.
어떤때는 상당히 많은 페이지 뷰에서 상당한 클릭이 나지만 또 언떤 하루는 그보다 훨씬 많은 페이지뷰에서도 반도 안되는 클릭이 날때도 있다.

구글의 막강한 기술이 부정클릭이나 부당 행위를  막고있는것은 잘 안다.
그러나 만약에 클릭이 가로채기 당한다고 한다면 이것은 구글과는 관계없는 블로거들의 책임일 것이며,구글이 개인 블로그 까지  커버해 주리라는 생각엔 자신이 없어 진다.

그 똑똑하고 뛰어난 어떤나라 해커들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일반 블로거들에게 무슨 어떤 고약한 짖을 하고 있는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글을 쓴다.

이 방면에 고수분들이 본다면 한 말씀 조언 해 주시길 바랍니다.


가끔 구글 크롬에서 사이트가 감염됬다는 메시지를 볼때가 있는데,
마침 그때 애드센스 홈에서 오늘현재까지 수익금액을 본후 잠시후에 금액이 마이너스로 깍일때는  더욱 마음이 찝찝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