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ke-Money/애드센스이야기

애드센스 계정정지 예방

반응형


애드센스 계정정지 예방

구글 정책은 많지만 그 중에서 애드센스 정책은 엄격 합니다.
정책위반을 고의적으로 할사람은 없겠지만 방심하면 본의 아니게 정책 위반을 하게 되며 자기도 모르고 있는상태에서 위반이 점점 더 많이 쌓이게 되고 결국에는 구글에게 걸려들게 될것이며 정책위반으로 계정이 정지되었다는 통보를 받게 될 것 입니다.

애드센스 계정

이와같은 메시지를 받게되면 이미 곤란한 지경에 도달했군요.
이의를 신청해서 정지당한 계정이 부활 되기는 매우 힘들것입니다.
그만큼 엄격하다는 말이 됩니다.

큰 돈이거나 작은 돈이거나 이런것이 중요한게 아니고 어떤 계정에서 정한 불법행위를 지속적으로 해서 계정정지 당한다면 본인의 관리에도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에 하나의 대안으로 애드센스 클릭을 하는 사람의 로그를 알아 보는것입니다.
왼쪽에 추천하는 Click-aider는 온라인 트래픽분석 툴입니다.
애드센스를 클릭한 방문자의 로그를 자세히 보여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가별,아이피별,검색엔진별,유입경로 등 을 그래픽이나 텍스트로 제공합니다.

티스토리 사용자라면 여기서 하루에 수십번 아니 지속적으로 몇일동안 동일 아이피에서 광고만을 클릭한다면 주시해야합니다.
즉 유입경로나 국가나 지역 그리고 머무는 시간등을 분석하면 위험클릭인지를 알수 있을것입니다.

만약 불양 IP가 있다면 IP 차단 하면 됩니다.

대부분의 선량한 애드센스 이용자들이 방심 하다가 계정을 정지 당하는 경우에 억울하다고 올리는 글들을 종종 보는데, 적어도 약간의 수고를 하여 자기 계정을 관리하는것도 중요한것 이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많은 로그를 보여주지만 특히 왼쪽 그림처럼 아이피 별로 클릭수를 보여 주기 때문에 분석을 쉽게 합니다.

때로는 단골 방문자로서 규칙적으로 자기 블로그를 방문하는 지인도 있을수 있고 또 어떤 글이 맘에 들어 어디로 부터와서 무슨글을 자주 읽는지등 많은 정보를 가능하게 해 줍니다.

많이 클릭했다고 해서 경솔하게 차단하여 단골 방문자를 막는 일이 없도록 신중하게 분석해야할 것입니다.

비단 애드센스 뿐만아니라 사이트 방문자 분석은 많은 웹마스터들이 하는 일 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참고하는것이지만 이 Click-aider는 애드센스 클릭자만을 정밀 분석해 주는 온라인 툴입니다.

한동안 써 본 결과 괜찮다고 생각되어 공유 하려고 합니다.

만약 이 온라인 툴이 스파이웨어 같은 악성 코드를 이용해서 사용자에게 불이익주는 흔적이 있다면 댓글 주시기 바랍니다.


불량 아이피가 있다고 해서 구글에게 차단 요청한다고 해서 구글이 특정아이피를 차단해 줄수는 없을것입니다.
아이피 차단같은 극단적인 행동은 웹마스터가 해야할 일이기 때문입니다.
이뿐만아니라 악성댓글이나 도배같은 것을 하는 IP는 차단을 본인이 해야하지요.

정책위반 하지말고 기분좋게 애드센스 하시길 바랍니다.



사이트:http://clickaid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