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미스테리-불가사의

귀신소리도 들을수 있는가?.

반응형

 소리의 주파수대와 '영'의 영역-초음파대.

인간이 들을수 있는 소리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대충 10Hz에서 2000Hz부근입니다.

"
Hz(헬즈)를 모르는분을 위해서 헬즈는 1초동안에 진동하는 사이클을 말합니다.

즉 60헬즈는 1초동안에 60번 진동하는 주파수 이지요.전신주(송전탑) 부근에서 나는 우~웅 하는소리는 60Hz의 진동소리이며 바이얼린의 높은소리는 대충 1200Hz정도에서 초고음으로 느껴진답니다.더높은 소리 즉 2400에서 그이상 무한대 까지의 주파수는 우리는 아무리 크게나도 듣지 몯하지요.
젊은 남자가 보통말하는 음역대는 1000Hz부근입니다.슈퍼베이스 저음가수는 30Hz정도를 낼수있다고 합니다.
사람은 소리뿐만 아니라 빛도 아주 일부분의 가시광선만 볼수있습니다.
가시광선 이상이나 이하를 볼수 있다면 밤이 어둡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

혼불혼불


젊은이나 음악가는 좀 높은 소릴들을수 있는것이며 나이가 들수록 청력은 떨어집니다.
상대적으로 개나 소는 주파수 역역이 사람보다는 넓다고 합니다.
확실치는 않으나 소는 뱀이 기어가는 소릴 들을수 있을 정도로 저주파를 듣고 개는 귀신 소릴 들을수 있을정도로 고음을 들을수 있다고 합니다.

달 밝은밤에 사람에겐 아무것도 안보이는데 개는 미친듯 짖어 댄다면 귀신이 옆으로 오는것 이라는 말이 있지요...(믿거나 말거나)..
사람과 개(애완견으로 완전 바뀐개 말고 야성이있는 개)가  동행하는데 조용한 밤에 개가 귀를 쫑귿 세우고 짖어대면 귀신의 소릴 듣는것일 수도있다고 합니다.(믿거나 말거나).

개는 사람보다 훨씬 높은 주파수의 초음파대의 소릴 들을수 있답니다.
그래서 사람이 듣지 못하는 어떤 영역의 소릴 들을 수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니가 사람이 몯들은 소릴 들을 수가있으니까 사람이 모르는 사건을 미리 알아 차릴수가있습니다.
개가 짖어댄다가 나무라지만 말고 이유를 살펴 봐야할 이유가 있는것입니다.
냄새 또한 사람의 후각보다는 훨씬 뛰어난 후각을 가지고있어서 사람이 모르는 어떤 무제의 냄새를 맡아서 알아 낼수가있습니다.
개가 사람보다 뛰어난 감각을 가진 동물이란것을 알고 잘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개가 짖어대는 답답한 마음을 ... 
 
유명한 무당이 굳 하는데를 가본적이 있습니까?
선무당이 신내려 받는데를 가 본적이 있습니까?

휘파람 소리같은 찌르는 고음대의 소리를 내는것을 보았을 것 입니다.
그 음파대는 우리가 듣지 몯하는 소리를 포함해서 2000Hz에서 부터 그이상 얼마 정도 까지의 소리를 내는지 모릅니다.
소리만 국한 한다면 우리 초음파 기계나 소나등 많지만 무당은 귀신과 대화하기 위한 음성 데이터를 싫은 소리를 낸다고 봐야지요.

유명한 무당정도 되면 개 정도의 수신능력은 갖추었을 것 입니다.
즉 귀신이나 영이 초음파 영역의 주파수대를 이용해서 신호를 보내고 무당은 대화한다고 생각됩니다.
좀 과학적으로 접근하면 보통사람이 들을수 없는 초음파 영역대를 초음파 녹음기로 녹음하고 가청주파수로 끌어 내려 귀신이나 영의 소릴 해석할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나는 음파 발생기를 가지고 청년때에 귀를 훈련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2200Hz를 일반 적인 음압레벨인 30db정도에서 들을수 없었다.
물론 보륨을 아주크게한다면 들을수 있을지 모르나 그건 수신이 되는것과는 거리가 멀고 기계적인 2차 진동을 느끼게 되기때문이다.

나는 쥐를 쫏기위해 만든 초음파 발생기 1W정도를 틀어놓고, 만 하루 정도에서 짜증이나고 신경질이 나는 것 을 느낀적이 인는데 , 이것은 인간이 정보를 수신 할 수는 없어도 초음파를 감지 한다고 생각 되며 귀신이 소릴 낼 경우 의식적으로 귀가 알아 채리지는 몯해도 인간의 육감적 감각이 알아차림으로서 소름이 끼친다 든지 겁이 나는게 아닌가 생각 된다.

괜히 도청용 초음파를 이야기 하다가 아나로그 적인 정보를 주파수에 싫어 나르는 수많은 사실들을 생각해 봤다.

또 생각나면 재미있는 주파수 이야기를 쓸것 입니다.



1


반응형

'재미-미스테리-불가사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스테리 지형  (2) 2012.02.04
큰일 납니다.  (0) 2011.03.07
비결-결서  (0) 2010.11.05
미스테리 사진  (6) 2010.02.20
균형 達人  (0) 2008.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