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PHONE, Apple


세계적으로 마케팅전략의 정수를 보여준 아이폰 !
그들이 전세계 거의 모든나라를 상륙하려고 하며 디데이도 공표하지만 한국상륙은 힘들어한다.

전형적인 그들의 마케팅 전략으로 소문내고 뜸들이기에 성공하고,
모바일 유저들로 부터 궁금증을 자아 내는데도 성공해서 한국에도 상륙만 하면 되는것처럼 소문났는데 상륙을 보류했다.

그들이 한국을 꺼리는데는 몇가지 이유가 있다.
그들의 요란한 제품이 세계 각국에는 어필이 되고있으며 성능 만족지수도 대체로 높게 나오지만,
세계적으로 모바일 강국인 우리나라에는 프랫폼을 배제하고라도 동일성능 동일 제품 이많다, 특정 제품을 말하기 곤란하지만 실제로 아이폰을 능가하는 제품은 이미 준비되어 있다.

화려한 광고와 더불어 화려한 데뷔를 실제로 할수 있는가 ? 도 생각해봐야 했을 것이다.
iPHONE 을 사용해보진 않아서 광고로만 보는 그의 성능이 환상 그 자체이었는진 모른다.

중요한것은 마케팅 기법인데 ,우리나라 에서는 화려한 광고보다는 공짜폰 이라야 한다.애플도 우리나라에서 공짜폰 마케팅을 할수 있는가?
애플이 디데이를 잡고 한국 수요자들에게 무제한 나눠줄수 있는가?
이 조건이 광고보다 위력이 있다.

그들이 가장 조심하는 한국식프랫폼을 탑재한 한국형 iPHONE 을 한국식으로 나눠줄수있느냐는 그들 마케팅 철학과 우리의 이통사와 제휴해야하는 그들로서는 많은 부하로 작용했을 것 이다.

물론 언젠가는 상륙할 것 임은 틀림 없지만 극적인 제스처를 쓰면서 화려한 데뷔를 하기는 힘들지 않나 생각 된다.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메이저급 이통들이 일직이 삼천리장성을 쌓고 있기때문이다.
그리고 애플같은 분위기조성 마케팅이 아니고 격년제로 공짜폰 마케팅을 하는 나라에서 그들은 당혹해 하고 있지는 않나 생각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