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종합/뉴스일반

일본인이 대량 이주한다면 문제는 없는가?

반응형

 

한국내 일본인 이주자 증가.


최근 일본인들이 부,울,경 지역에 이농을 비릇해서 여러가지 형태로 이주하는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내용의 소식들을 본다.

한국내 일본인 이주자 증가한국내 일본인 이주자 증가


어떤 이유에서든지 외국인이 국내에 이주하는 인구가 빠르게 증가한다면 반드시 예의 주시해야 할 것으로 본다.


단순히 회사의 업무상 이주나 한시적 국내거주가 아닌 일본인의 가정이 집단적으로 이주 하는것은  여러가지로 문제가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한국인으로 귀화 하는 이민이라면 문제 될 것 이 없다.
그러나 대량 지속적으로 일본인 신분으로 우리나라에 집단 거주하게 된다면 단순히 방관해선 안된다는 생각이다.

일본이 대지진 여파로서나 , 원전 방사능 문제등 자국의 상황때문에 부산이라는 입지적 우수성등을 고려해서 일본인이 최근 이주를 많이 하고 있는 가운데 ,
 일본인이 한국의 입지가 여러가지로 좋고 맘에 든다고 하며 이농형태로 이주하는 문제는 무조건 반길 일은 아니라는 의견들을 볼 수 있다.

그렇다고 일본 뿐 아니라 외국인을 배척해서는 절대로 안될 것 이다.
다만 국제적으로 문제가 될수 있는 것이 없는지 살피고 있다면 예방 하자는 말이다.

자국민을 보호하는 일본의 국내법은 잘 모르지만,

적어도 국제적으로 문제가될 소지가 있다면 미리 점검해서 나쁠것은 없다.
 
농촌  특정지역에 집단 이농형태로 이주 해서 그 지역의 인구비가 달라젓을때 행정적인 문제나 또는 특별한 경우에는 정치적으로 문제가 예상되는것은 없는지 말이다.
 
개별적 산발적 이주가 아닌 집단 이주는 반드시 정부 차원에서 현황을 관리 하여 미연에 대책을 세울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다.





관련링크

링크:일본인들의 환경집단이주?

링크:한국에-이주하는-일본인이-증가

링크:부산으로 이주하는 일본인
링크:日人, 한국 ‘환경이주

“지진 없는 부산으로” 해운대 ‘저팬 타운’ 뜬다
충격받은 일본인들 "한국서 살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