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인사이드/스마트폰

스마트폰 OS 전쟁

스마트폰 구동 OS 의 대세

차세대 스마트폰은 이제 기능성능을 넘어서 많은 사용자를 빨리 확보하는 쪽이 어플관련 공유특성상 절대 유리하다는 것은 잘 아는 사실이다.

구글 안드로이드는 일지기 OS를 오픈하고 하드웨어 제조업체들이 자유롭게 사용할수 있도록 자유롭게하는 공격적인 OS마케팅을 한결과 한동안 선점했던 iOS  나 심비디안 블랙베리등을 제치고 단연 선두로 올라 섰으며 ,
이에 따라 어플 개발자들도 안드로이드용 어플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양상이다.

특히 우리나라처럼 특정 상품에 획일적으로 공감하는 국민성격상으로 볼때 안드로이드가 대세가 아닐가 조심스럽게 말하고 십다.

특히 구글은 우리나라에서 네이버나 다음에 밀리고 있던 최대검색 엔진 위치를 모바일에서 OS를 바탕으로 유리한 위치를 이미 장악했다.

해외의 한 조사 사이트에서 발표한 우리나라의 안드로이드 사용율은 세계 최고를 자랑한다.
이 내용은 2010년 11월 기준이며 세걔30개국을 대상으로 했으며 아이패드급 태블릿PC는 제외된것으로 안다.

구글 Android OS 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국가랭킹 

  1. South Korea, 78.3%


  2. Austria, 27.3%
  3. Taiwan, 26.5%
  4. Denmark, 25.3%
  5. Slovenia, 24.0%
  6. United States, 23.3%
  7. Netherlands, 21.7%
  8. Sweden, 21.3%
  9. Estonia, 16.8%
  10. Norway, 16.0%
위의 자료에서 보면 구글 안드로이드는 무료로 개방된 OS를 보급하면서 일부국가에서는 이미 안정적으로 하드웨어에 탑재하는 기반이 구축되었다고 본다.

상당한 하드웨어업체들이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최고급 스마트폰들을 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세계는 빠르게 변하며 자본주의에서 무료로 공급하는 메리트는 애플이 지금까지 세계최고의 우수한 우수한 품질과 이이디어로 하드웨어를 생산 하드래도 언제까지 폐쇄적인 자세로 버틸수는 없을것오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