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네트웍/IT

블로그 방문자가 10분의1로 감소

반응형
만회할수 없는 일일 방문자 카운터.
한때 일일 방문자 5000명을 유지하던때가 있었다.
그때 달성한 토탈 100만명은 이제 갱신할수 없는 숫자이다.


이제는 하루에 1000명도 안들어 오는 나락에 떨어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로 전락하고 있지만 아직도 이유는 잘모른다.
당시에 많이 들어오던 유입경로는 5대 검색엔진 이었고  지금도 그렇다.
내가 블로그를 만진것은 블로그 주소를 처음에는 숫자로나오게 하다가 제목으로 나오게 변경했다가 다시 숫자로 나오게 변경했다.

일시적인 방문자 변화는 있었지만 곧 회복되는것으로 봐서 별로 영향을 주는것으로는 생각지 않는다.
당시에 2년전 저작권 관련 강화 할때에 배경음악이나 유튜브음악등 음악 일체를 삭제한적이 있었다.
 
그래서 검색에서 없는페이지로 나오는 빈도가 높아젔고 검색엔진 색인에서 사라지는데 무려1년정도 걸리는것을 봤다.

이제는 1000여개의 포스팅이 깨진링크없이 오픈 되지만 형편없는 방문자 카운트를 보인다.
정확한 방문자 감소로 이어지는 이유는 잘모르지만 확실한것은 일정기간 많은 검색엔진에 색인된 페이지를 대량 삭제한후에 큰 트래픽 대미지를 받게된다는것을 알았다.

블로그를 하시는분들은 포스팅을 할때 신중히 하고 일단 올린 페이지를 수정하거나 삭제할때에 유입 되던 카운터가 포스팅 이전 카운터로 제자리에 머무는게 아니고 어떤 알고리즘이 적용되는지는 몰라도 마이너스로 떨어진다는걸 알려 드립니다.

그리고 회복이 안되는것도 알았지요.
대형포털이 검색 엔진의 데이터 색인에서 적용하는 어떤 룰이 있는모양입니다.
이런 룰은 기계와의 대화이기 때문에 일일이 맞춰줄수도없는 일이겠지요.

취미로 하는 블로그를 크게 목매달듯 하지는 않지만 과거의 카운터로 회복되지않는 이유를 생각해보며 이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블로거 여러분 신중히 포스팅하고 지웠다 고쳤다 옮겼다 하지 마세요.
방문자를 늘리려고 한다면 훨씬 손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