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네트웍/IT

애드센스 공익광고


구글애드센스의 공익광고

구글애드센스는 문맥 일치성 광고를 자동으로 알아서 해주는 세계초유의 알고리즘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그러나 광고의 영역이 점점 축소 되는듯 하다.
예를 들어서 국제적으로 아무런 저촉이 되지않는 장르 즉 총포,마약,테러등 중요 제거 사유가 없는 콘텐츠의 글에서도 전-쟁이나, 공-격, 미-사-일등의 단어가 들어가면 그만 공익광고로 전환되는 민감한 알고리즘이 들어있으며 이 알고리즘은 오판을 일삼는다.

사이버 게임을 설명하기 위해서 공-격과 방어 무-기등을 설명하면 그만 공익광고로 전환된다.
또 국제적인 뉴스를 전하기 위해서 그나라의 병사가 사용하는 무-기에대해서 언급하면 그만 공익광고로 전환된다.

가끔은 오랜 시간이 지난후에 정상광고로 돌아오기도 한다.
그러나 그 글이 완전히 구문이 되어서 방문자도 없어잘 때 쯤에 광고가 돌아오기 때문에 광고올린 스폰서나 광고를 하는 애드센스오너나 다 소용없게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