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Window관련

파일이나 폴더 삭제가 안된다.

반응형


파일이나 폴더 삭제가 안되는 경우 XP 관련구조.

기본구동 서비스 Logical Disk Manager

파일이나 폴더 삭제가 안된다.


사용자가 접하는 메시지는 "XXX" 항목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입니다.
"다른사람이나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하고있습니다.-사용 중인 파일을 닫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라는 일종의 오류 메세지가 뜨고 주울려고하는 파일이나 폴더가 지워지지 않을때에 도 관련되는 내용입니다.

일단 해결방법은 제어판-> 관리 도구->서비스 에서 Logical Disk Manager 에 오른쪽마우스 클릭하고 "중지" 하고 탐색기로 돌아와서 삭제하면 삭제가 된다.
이건 중지시키더라도 재부팅하면 다시 자동으로 시작으로 되는 기본 구동 XP 서비스 이기 때문에 되돌려 놓을려고 하지 안해도 됩니다.

윈도우 XP에 기본적으로 구동되도록 설정되어있는 서비스 중 에서 하드디스크와 관련된 서비스는 아래 두개입니다.
Logical Disk Manager(자동)
Logical Disk Manager Administrative Service
(수동)
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이 서비스의 동작 개요를 알아보면, 먼저 Logical Disk Manager 는 하드디스크관련 변화 즉 하드의 추가,변경,제거,용량증감 등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컴퓨터 관리자가 요구할때 데이터를 전송하는 일을 하는 서비스 입니다.
두번채 ,Logical Disk Manager Administrative Service는 처음부터 동작은 하지 않지만,디스크 관리자가 요구 하거나 혹은 파티션매직같은 디스크를 직접 건드리는 유틸리나 소프트웨어가 접근을 하면 자동으로 시작이 되어 요구에 응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하드디스크 구성정보의 변경은 Logical Disk Manager Administrative Service 에서 당담 하는것 이지요.

그러니까 서비스탭의 항목들을 모두 종료시키고 파티션관련 소프트웨어를 돌려도 기본적으로 Logical Disk Manager Administrative Service는 '중지됨' 이기 때문에 Logical Disk Manager Administrative Service는 영향받을수 없게 되어 있지요.
예를들어 모든 서비스를 종료해 놓고 파티션매직같은걸 돌려도 Logical Disk Manager Administrative Service는 지가 알아서 동작하지요.


[분류 전체보기] - 세이프모드 활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