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스크립트천국

전체메모리 덤프

반응형


전체 메모리 덤프에 대한 기술적인 문서


최근 고사양 컴퓨터에서 대용량 메모리를 채용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XP에서의 MS문서를 알아봅니다.

메모리덤프

MS에서는 전체 메모리 덤프
옵션은 컴퓨터가 예기치 않게 중지될 때 시스템 메모리의 내용을 기록합니다.

이 옵션은 2GB 이상의 RAM이 설치된 컴퓨터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로 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는 경우에는 모든 실제 RAM 크기에 1MB를 더한 크기의 페이징 파일이 부팅 볼륨에 있어야 합니다.

파일은 덤프 파일 상자에 지정된 대로 저장됩니다(기본적으로 %SystemRoot%\Memory.dmp).
레지스트리를 수정하여 전체 메모리 덤프 파일을 사용하도록 지정하려면 CrashDumpEnabled DWORD 값을 1로 설정합니다.

1.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 정보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wmic recoveros set DebugInfoType = 1

레지스트리를 수정하여 D:\Dump\Mem.dmp 파일을 메모리 덤프 파일로 사용하도록 지정하려면 확장 가능한 문자열 값 DumpFileD:\Dump\Mem.dmp로 설정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 정보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wmic recoveros set DebugFilePath = D:\Dump\Mem.dmp

레지스트리를 수정하여 이전 커널 메모리 덤프 파일이나 전체 메모리 덤프 파일을 덮어쓰지 않도록 지정하려면 Overwrite DWORD 값을 0으로 설정합니다.

3.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 정보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wmic recoveros set OverwriteExistingDebugFile = 0

시작 > 실행 > regedit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CrashControl
CrashDumpEnabled 값을 1로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4. 레지스트리를 수정하여 커널 메모리 덤프 파일을 사용하도록 지정하려면 CrashDumpEnabled DWORD 값을 2로 설정합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 정보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wmic recoveros set DebugInfoType = 2


MS 기술문서

  • 덤프 파일 기능을 이용하려면 페이징 파일이 부팅 볼륨에 있어야 합니다. 페이징 파일을 다른 볼륨으로 옮겼다면 이 기능을 사용하기 전에 부팅 볼륨으로 다시 옮겨 놓아야 합니다.
  • 커널 메모리 덤프 또는 전체 메모리 덤프 옵션을 설정하고 기존 파일에 덮어쓰기 확인란을 선택하면 항상 같은 파일 이름에 기록됩니다. 각 덤프 파일을 저장하려면 기존 파일에 덮어쓰기 확인란 선택을 취소하고 중지 오류가 발생할 때마다 파일 이름을 변경합니다.
  • 시스템 로그에 이벤트 기록 확인란과 관리 경고 보내기 확인란 선택을 취소하면 메모리를 약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절약되는 메모리의 크기는 컴퓨터마다 다르지만 이러한 기능에는 보통 60~70KB 정도의 메모리가 필요합니다.
  • 테스트 목적으로 덤프 파일을 생성하도록 컴퓨터를 구성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244139  (http://support.microsoft.com/kb/244139/ ) Windows 기능을 사용하면 Memory.dmp 파일을 키보드로 생성할 수 있다
  • 작은 메모리 덤프의 내용을 읽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도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315263  (http://support.microsoft.com/kb/315263/ ) Windows에서 디버깅을 위해 만든 작은 메모리 덤프 파일을 읽는 방법
  • Microsoft 고객기술지원부에 문의하기 전에 STOP 메시지의 원인을 확인하는 절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314103  (http://support.microsoft.com/kb/314103/ ) 블루 스크린에 STOP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Microsoft에 문의하기 전에 준비할 사항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