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계의민요 - 미국편 - 오 수재너 Oh, Susanna

반응형


세계의민요 스티븐 포스터곡 Oh, Susanna 

포스트는 가난했지만 작곡에 대한 열정으로 1847년 피츠버그에서 청년 클럽을 위해 작곡하던중 아내를 위한 금발의 제니가 1848년에 출판되어 당시100달러를 번것을 계기로하여 포스터는 작곡 작가가 될 것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한다.

Oh Susana 는 미국인이 많이부르고 있으며 우리에게도 잘알려진 노래이다.
밴조를 메고 앨라배마에서 루이지애나의 애인을 만나러 간다는 내용의,아메리칸적인 정서가 깃든 2박자의 명쾌한 노래로, 캘리포니아에서 금광이 발견된 1849년경 서부로 몰려든 청년들에 의해 불리기 시작, 곧 미국 전역에 보급되었다. 지금도 많이 불리고 있다.

Oh, Susanna 오수재너Oh, Susanna 오수재너


Oh, Susanna

I come from Alabama  With my banjo on my knee I'm going to Louisiana,
My true love for to see It rained all night The day I left The weather it was dry The sun so hot, I froze to death Susanna, don't you cry
Oh, Susanna,Oh don't you cry for me For I come from Alabama
With my banjo on my knee I had a dream the other night When everything was still I thought I saw Susanna A-coming down the hill 

The buckwheat cake Was in her mouth The tear was In her eye
Says I, I'm coming from the south Susanna, don't you cry

Oh, Susanna,
Oh don't you cry for me For I come from Alabama With my banjo on my knee



오,수재너

내가 앨러배머에서 왔다~아  내 밴조를 무릅에 달고 나는 루이지나에 갑니다.
내 진실한 사랑을 만나기 위해서 떠나는날 밤새 비가 왔으며, 가뭄 날씨는  계속 되고 태양은 너무도 뜨겁지만...

오 수재너, 울지 말아요 오, 수재너 나 때문에 울지 말아요 이제는 내가 밴조를 무릎 위에 매달고 앨러배머에서 왔으니까..

내가 지난 조용한 밤에 꿈을 꿨어요  나는 수재너가 언덕을 따라 내려오고 있는 것을 환상했어요

메밀가루 케이크는 그녀의 입 에 물고서  그녀의 눈에는 눈물이 그렁그렁하고, 
나는 말합니다,내가 지금 남부에서 가고 있으니까 수재너, 울지 마라

오, 수재너 나 때문에 울지 말아요 왜냐하면 내가 밴조를 무릎 위에 달고
앨러배머에서 왔으니까요


미국민요 스티븐포스터의 금발의제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