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카메라-렌즈-악세서리

재미로 보는 탑텐 DSLR 2010(ZDnet)

반응형


재미로 보는 2010 해외 인기 DSLR 카메라 목록

Top 10 DSLR of 2010 - 순서는 발췌웹에 있는그대로 입니다.

원본내용링크:http://www.zdnet.com/blog/digitalcameras/top-10-digital-slr-cameras-of-2010/3117
해외 ZDnet 에서 웹에 게시하고 있는 올해의 인기카메라 목록을 올립니다.
탑텐이라고 하지만 정확한 근거를 어디에 두고 조사한 내용인지는 모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인기도나 판매도 하고는 다를수 있습니다.
또 인기라는 것은 제품의 기술적인 내용및 외관의 유저에 대한 만족도 등 과도 큰 관계가 없다고 생각됨으로 재미로 보시기 바랍니다.
본문에는 2010 탑텐이라고 되어있지만  실제로 2010 한해를 기준하여 조사된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5D나 7D 같은 고급기종이 뒤로 밀리는것은 물품의 가격이 상대적으로 고가이기 때문이리라 짐작 되는군요.  


1. Sony Alpha DSLR-A230
소니가 알파씨리즈에서 최초로 보급형 고급유저를 위한 역작이라고 호평하는 모델이며 출시한지 꽤 오래된 모델이지만 인기는 여전하다고 한다.[필자주]

"사용자












2. Canon EOS Rebel XS

일본국내명 EOS Kiss , 미국및 수출명 EOS Rebel Xs, 우리나라와 대부분의 외국명 EOS 500.
"사용자

우리나라에서는 캐논인기에 편승하여 이 모델도 힛트하는것으로 발표되고 있다. [필자주]








3.
Pentax K-x
펜탁스는 필카때부터 우리나라에서 많은 인기를 누린 블랜드이지만 기종면에서 캐논이나 니콘 보다는 조금 뒤지는 경향이 있게 보이지만 명성은 여전하여 펜탁스 팬은 펜탁스를 고집한다고 한다. 

"사용자















4. Nikon D5000

니콘이 처음으로 틸트 모니터를 채용한 제품이다.
캐논과 더불어 우리나라에서 인기를 누리는 메이커라는 점에서 상당한 유저층을 확보하고 있는것으로 안다.
"사용자











5. Canon EOS Rebel T2i
미주 정식명 Canon EOS Rebel T2i,유럽/한국명: 550D, 일본명 Kiss X4

"사용자

출시 이후 계속 상승하는 인기 SLR중의 하나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캐논 카메라중에서 인기상위로 알려지고 있는 모델이며 최신형에 속하는 제품이다.









6. Nikon D90

7. Olympus E-30
8. Canon EOS 50D
9. Canon EOS 7D
10. Canon EOS 5D Mark I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