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ke-Money

다음뷰 애드박스

반응형


블로거나 광고주 모두에게 이익이 될수 있지 않을가 하는 생각에서 이 글을 쓴다.

다음뷰 애드박스 알아보기
다음에서 애드박스를 하면서 정책이 바뀌고 이제는 일정 수준이상의 트래픽이 발생하는 블로거들에게만 광고를 하고부터 정착되는 느낌이다.
그래서 힘을 얻은것인지는 모르지만 랭킹 300위까지 제한되던 범위를 랭킹500위까지 혜택을 준다고 한다.

생각없이 랭킹을 찾아봤는데 다음뷰 랭킹 420위에 마크하고 있었다.
티스토리 플라그인에서 활성화 했다.
사실 다음뷰 정책은 모르는 상태에서 한것인데 문제는 지금까지 달고 있는 구글 애드센서가 방해받게 되었다.

다음뷰 블로그
http://daumview.tistory.com/139
 를 읽어 봤다.
다음뷰는 구조나 정책상 위치를 옮길수 없다고 한다.

그래서 옮기려고 한다면 구글애드센서를 옮겨야 하는데, 이 일이 만만치 않다는 것이다.
나는 일율적으로 본문상단에 붙어 나와서 글의 내용을 해칠수 있는 곳에는 광고를 달지 않았으며 달고 싶은곳에만 다는 불규칙 광고였기 때문이다.

또 옮기려해도 어치피 다음뷰가 본문 상단 오른쪽에 자리잡고 있는 구조이다.
생각같아서는 본문이 아닌 위젯칸에 달고 싶다.

블로그에 광고를 달긴 하지만 광고가 주업이 아닌이상 본문상단 황금존에 광고를 붙이고 싶지않아서 결국 다음애드박스를 포기 했다.

물론 많은 고민끝에 결정된 일이 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을 말한다면,
광고를 붙이는 쪽에게 유리한 배려가 결과적으로는 광고주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며,약간의 배려로 구글처럼 스크립트를 복사하는 방법으로 전환하여 융통성을 준다면 광고주나 블로거가 함께 혜택될수 있지 않을가 생각해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