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저-관련/요트 소개

파워 요트 Power Yacht

반응형


해상여행용  크루저급 파워요트 의 개념


우리가 주로 많이보는 막강한 스피드와 화려하며 덩치가 좀 있는 중 대형으로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게 여행 떠나는 요트는 파워요트인데 종류도 가장 많아서 아주 작은것부터 크루저급(선실,침실있는것)까지 있으며 대부분 고가이다.
세계의 유명 갑부들이 가진 요트도 여기에 속한다.

파워 요트는 주로 레저용으로 사용되며 외국에서는 해안에 사는분들이 주말이나 휴가때에 가족과함께 여행하는 레저용으로 사용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고급사치 레저 쪽에 속해 있는것이 사실이다.

파워 요트는 배의 길이와 배수량등으로 그 크기를 말하며 장식의 호화로움은 가격과 상관하지만 톤수와는  상관없다.
그리고 요트와 보트를 구분한다면 보트는 크기가 작은 선박을 지칭하며, 일반적으로는 선박의 총톤수나 선박길이에 따라 그 사이즈를 구분하는데,보통 선체길이 100피트(약30미터)이하이면 보트라고 말한다.

그러니까 호화보트라고 말하지않고 호화요트라고 말하는것은 고급장식과 선실의 숙박시설까지 갗추는것은 덩치도 크고 총톤수도 많은것이기 때문에 보트가 될수는 없다는 말이다.

덩치작은 작은 배에 동력을 달고 빠르게 달리는것은 모터보트 혹은 파워 보트라고 하며 레저용 쾌속 보트들이 여기에 속한다.

애매하지만 덩치가 크드라도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정기선 등은 또 보트라고 부른다.
예를들어 한일정기 페리보트 라고하지 한일정기 페리요트라고는 하지않는 것 처럼.

그리고 레저용으로 초호화 대형 요트를 크루저라고 하며 이것은 파워요트의 분류에 속한다.

30피트이상의 큰 배에 돛을달고 있다면 세일링요트 이고 돛이없는 파워요트 도 있는데 이들을 다시 선체가 하나인 단동선(Mono-hull) 둘인 쌍동선(Catamaran) 그리고 셋인  삼동선(Trimaran) 이라고 분류한다.



요트의 종류 바로가기
http://dramatique.tistory.com/29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