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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건강식품 잣


잣나무에 잣이 다 익어서 입을 벌리고 주렁주렁 매달려 있어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잣은 식용씨앗 중에서 가장 영양가가 풍부한 열매입니다.
한방에서는 해송자(海松子)라고 하며 현대 웰빙음식으로도 각광받는 좋은 식품입다.
고열량 식품으로서 한꺼번에 많이 먹는것은 삼가해야 하며 가금 죽으로 쑤어 먹기도 하지만 생으로 먹는것이 잣의 우수한 약성을 섭취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잣은 우수한 식품이지만 가을한철 싱싱할때 햇잣을 먹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좋은 자양강장제로서 비타민B군과 철분이 풍부하여 지방. 단백질도 풍부한 고열량 식품으로서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이며 피부를 좋게하고 혈압을 내리는 작용을 합니다.

 

기침과 종기에 잣과 호두를 섞어 먹으면 기침이 멎으며 잣알을 계란흰자위와 짓이겨서 종기에 붙이면 낳는답니다.

잣은 고열량 식품이지만 잣오일의 피노렌산은 w6계의 지방산으로서의 작용을 가지면서도 프로스타그랜딘 등이 생기는 것을 억제해 준답니다.
그래서 w6계 지방산의 과다한 섭취를 억제하며 w3계의 지방산을 많이 섭취하거나 피노렌산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알레르기의 컨트롤에 효과가 있는것으로 짐작합니다.

 

지방을 줄여주는 작용이 있는데 잣오일의 피노렌산은 w6계처럼 강압효과를 지니고 있으면서 w3계처럼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알레르기 증상을 일으키지 않도록하는 귀한 지방산입니다.

 

잣을 먹으면 거친 피부를 부드럽게 하기대문에 잔주름이 없어지고 피부현상이 개선됩니다.
피부가려움을 없애주며 몸안의 오장 기능도 높여 줍니다.

 

잣은 오장기능을 높여서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도와줍니다.


이상 대충 잣이 가진 장점들을 알아 본 것이며 이와같이 우수한 잣은 맛이 좋기 때문에 한꺼번에 많이 먹을 우려가 있습니다.다량복용하면 도리어 건강을 해칠수 있기때문에 조금씩 섭취해야 할 것입니다.

최고의 건강식품 잣


최고의 건강식품 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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