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에세이

 

 

입력창 언어 통일 과 적정언어
확율 50:50인 주사위 게임

한글아이디를 쓰시는 분들이 많나요?
외국 사이트에서는 한글이 인식조차 안되는 경우가 더 많으며,
국내 포털들도 한글 아이디를 허용하거나 할 계획이 있는지는 의문입니다.


아래는 한글아이디를 사용할수 있는지 지식질문의 답을 캡쳐 한 것 입니다.
이 그림은 다음(Daum)의 경우이지만 다른 포털도 역시 한글아이디로 로긴할수는 없을것입니다.
한글아이디


그래도 로긴창은 한글이 나와야 하는것은 법적인 문제인가요?



한글아이디

기술적인 문제는 잘 모르지만 효율성이나 융통성 면에서 말 하려는 것 입니다.
URL 입력창이나 아이디 입력창 이메일 입력창등을 통일해서 전국민 손가락 노동 조금 덜어주면 안될까 하는 취지입니다.
한글아이디는 사용이 불가능하지만 그래도 일단은 한글이 나와야 하나요?


전국민이 매일 한글 영어 뒤바껴서 한영키 두번씩 두드리지 않는 방법은 없을까요?
아래는 이메일 입력창입니다 
한글이메일은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한글이메일

한글 이메일은 사용할수 없지만 그래도 일단은 한글이 나와야 하나요?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닐텐데...
사이트마다,검색엔진마다,포털마다,포럼,커뮤티등,등,etc,,etc,,,
이메일 입력박스에서 한글이메일을 쓰는분이 없다면 그냥 영어로 나오면 안될까요?

한글로 나와서 영어로 치면 또 한글,
한글이라 믿고 다른 브라우저 열고 한글치면 영어로 ..
F5한번 누르고 리셋하면 금방 되던 언어가 바꼈는지 안버꼈는지 일단은 키보드로 한번 처 봐야 알지요.
언제까지 확율50:50인 주사위를 던지게 하시려는지요..
 

모든 사이트나 브라우저는 언어가 나오는거 봐 가면서 일단 한키는 눌러 보고 맞으면 그만 안맞으면 한영키 한번 눌르는건 다 아는 사실이지요...
 
기술적으로는 모르지만 입력박스 디폴트 언어정도는 관련자분들이 조금만 신경쓴다면 필요한 적정언어로 통일할수 있다고 생각되어 서요..
   

위의 그림처럼 보안코드는 영어로만 나오지만 입력창엔 한글이 나와야 하나요?


법이 자국어 중심이라면 그대로 해야 하지만 글로벌시대에 자국어 보다 우선하는 국제어가 디폴트 (default)로 설정되는게 문제가 되는지요?..

아이디를 영어로만 통용하는 사이트의 로긴창이라면 굳이 한글이 튀어나올 필요가 있을까요?
한글아이디가 사용되지 않는 로긴박스에도 무조건 일단은 한글이 나와야 위법이 아닌지는 모르지만 ..


좀 오래 되었지만 
디폴트 (default)언어가 영어로 나오니까 한글을 쓸일 없는 곳에서 한영키 두드릴 필요가 없었던 때도 있었지요.
 



그러려니 하고 한영키 한번더 두드리면 되지만,할수 있다면 모든 입력박스에서 디폴트 언어가 통일 되든지 아니면 필료한 언어가 자동으로 나오게 하든지 하면 좋을것 갔다는 생각에서 .....

우리나라 글자가 세계 최고로 우수하고 우리가 우리글을 사랑하고 국제어로 부상하기 위한 노력을 하는 자세와 인터넷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한 장치와는 별개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



댓글 보기

1 2 3 4 5 6 7 8 9 10 ···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