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에너지관련/재생-신재생-크린-바이오에너지

세계적 풍력발전기(터빈) 메이커

반응형
세계적인 풍력 터빈 제조 업체 목록
풍력발전기 제작기술 선진국들의 풍력터빈 메이커를 알아 본다.

풍력발전은 태양광 발전과 더불어 최근 기술적인 급속한 발전을 이루고 있다.
북구 국가들이 바다밑으로 가라앉는 국토에서 바다와의 전쟁에 바람을 이용해서 풍차를 돌리던 기술이 지금은 세계최고의 풍력발전 기술로 발전하여 유럽 각국의 여러회사에 기술적 기반이 되고 있었지만 ,이제는 세계적으로 각국은 대형터빈을 제작하기 위한 기술개발에 몰입하고 있다.

풍력발전소를 세우기위해서는 여러가지 기술이 집약되어야 하지만 핵심적인 기술은 터빈에 있다.
발전기 자체를 제작하는 기술적 노하우는 풍력발전 기술의 꽃이라 할수 있으며 그 터빈의 회전을 정속도로 컨트롤하는 기술들이 축적된 선진 회사들을 알아본다.

2010년 까지 시장 점유율로 본 상위 10개 회사목록입니다.

중국이 풍력발전에 관한한 세계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세계 랭킹 10위안에 드는 회사가 2위4위7위 10위등 4개이군요.
 
이 목록은 국제풍력에너지개발 전문 정보를 제공하는 BTM Consult 리포트를 근거한 WikipediA 정보이다.
Top 10 wind turbine manufacturers by annual market share in 2010 by BTM Consult

1. Vestas 세계시장 점유율14.8%  덴마크

덴마크의 세계최고순준의 풍력회사이며 1945년에 설립된 풍력발전회사이다.
이 회사의 대표적 모델 V164 - 7.0 ㎿ 터빈은 Vestas가 세계에 수출하는 주력 기종이다. 
http://www.vestas.com/ 


2. Sinovel 세계시장 점유율11.1%  중국

중국 최대의 풍력발전 설비및 생산 회사로서 대용량 풍력기술을 확보하여 풍력발전용량 중국최대 생산회사이며 세계 2위의 랭킹을 자랑하는 2010년 기준 4386MW를 생산하는 초 일류 풍력 회사이다.
http://www.sinovel.com/en/index.aspx

Sinovel 의 최신모델 

SL5000 은 가변피치 더블스피드 
기술을 적용한 첨단 시리즈 풍력 터빈을 자랑한다.

Image Frome: SINOVEL Downloaded 


 
3. GE Wind Energy 

세계시장 점유율

9.6%  미국



http://www.gepower.com/businesses/ge_wind_energy/en/index.htm


4. Goldwind  중국 

세계시장 점유율 

9.5%
5. Enercon 7.2%  독일
6. Suzlon Group 6.9% (inc Suzlon Energy (IND) and RePower (GE)
7. Dongfang Electric 6.7%
8. Gamesa 6.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