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태그와 사이트 방문자
최적화의 첫걸음 META TAG for SEO
최적화(最適化, optimization)
웹사이트나 블로그에서 최적화라는 말을 많이 한다.
당연히 최적화된 사이트는 뜨고 그렇지 않은 사이트는 검색엔진에 노출될 확률이 낮은 것은 사실이다
검색 엔진이 아닌 특정 사이트나 포털에서 빅 뉴스로 취급해서 상위에 게시해 주는 것 과는 개념이 다르다.
가장 바람직한 것은 트랙픽이 지속적으로 여러가지 검색 엔진이 골고루 이용되는 분포로 내 사이트를 방문하는 트래픽이 발생하는 것이다.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사이트의 최상위 헤드에 메타 태그로 존재해야 하는 몇 가지를 알아본다.
사이트 최적화의 첫 글음은 충실한 메타태그를 제공해서 세계의 수많은 봇이 읽는데 걸림이 없도록 미리 준비하는 것이다.
실제로 메타태그(meta tag)는 웹페이지(Web page)의 차례로도 되며 빠르고 간략한 사이트 정보를 담고 있으며 봇에게 사이트 어드민의 의도를 알릴 수도 있으며 그 봇이 요구하는 최소한의 정보를 공급할 수 있어야 한다.
검색엔진 마케팅(Search Engine Marketing)이 인터넷 마케팅의 중요한 장르로 자리매김하면서 그 가치가 인정되고 올바른 메타대 그의 적용은 SEO의 첫걸음이 되고 있다.
먼저 사용되고 있으며 봇이 요구하는 태그는 어떤 것이 있는가를 알아본다.
메타태그(meta tag)는 하이퍼텍스트(Hyper text) 생성 언어 HTML 문서에서 처음 만나는 위치의 태그(tag)인데 <HEAD>와 </HEAD> 사이에 존재해야 하며 어떤 경우에도 BODY 태그 앞쪽에 나열되어야 한다.
SEO를 위한 메타태그들의 속성은 아래와 같다.
특정엔진에서 요구하는 태그들이 있지만 전부 나열할 필요는 없으며 구글이나 야후 정도에서 요구하는 태그만 삽입하면 된다.
이 규칙은 구글이 먼저 사용했으며 지금은 국제적으로 어느 나라 검색엔진이든 이 규칙을 따른다.
우리나라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도 구글과 거의 비슷한 알고리즘일 것으로 추측한다.
구글 메타:
<meta name="verify-v1" content="pq/HTwwnWoPsa3 bTRvEExyVNAx2 J2 moHlmdNdQsHMHQ=" />
야후 메타:
<META name="y_key" content="1813 effcb12 a95 ba" >
<meta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 캐릭터 셋을 알려줌-웹페이지 언어
<META HTTP-EQUIV="Expire" CONTENT="-1"> : 캐시 완료(파기) 시간 정의.
<META HTTP-EQUIV="Last-Modified" CONTENT="Sun,10 Apr 2009 10:20:10"> : 웹페이지의 최종수정일시를 말함.
<META HTTP-EQUIV='Cache-Control' CONTENT='no-cache'> :캐시컨트롤 함
<META HTTP-EQUIV='Pragma' CONTENT='no-cache'> : 캐시를 잡지 않음
<META HTTP-EQUIV="Imagetoolbar" content="no"> : 이미지의 마우스 오버 시 관련 툴바정의.
<META HTTP-EQUIV="Refresh"
content="15;URL=http://galaxy.channeli.net/jakalky/sitemap.htm"> : 페이지의 이동
예:<META http-equiv="refresh" content="3; url=http://원하는주소. net">
3초 후에 http://원하는곳으로. net로 자동이동하게 함.
<META HTTP-EQUIV="Page-Enter" content="RevealTrans(Duration=5/시간 초단위, Transition=21) "> : 페이지 로딩 시 트랜지션 효과(장면 전환 효과)
<META name="Subject" content="홈페이지의 주제목 입력">
<META name="Title" content="홈페이지의 이름 ">
<META name="description" content="웹페이지나 사이트의 설명문">
<META name="Keywords" content="웹페이지나 사이트의 주-키워드">
<META name="Author" content="웹페이지 만든 사람">
<META name="Publisher" content="웹페이지의 만든단 체나 회사">
<META name="Other Agent" content="관리자나 웹책임자">
<META name="Classification" content="기본 카테고리의 위치나 분류">
<META name="Generator" content="사용한 웹에디터의 종류">
<META name="Reply-To(Email)" content="사이트 메일주소 ">
<META name="Filename" content="웹폐지의 파일이름">
<META name="Author-Date(Date)" content="제작자의 제작일시">
<META name="Location" content="지정학정 위치">
<META name="Distribution" content="사이트나 페이지 배포자(공급자)">
<META name="Copyright" content="저작권자의 표시">
<META name="Robots" content="ALL">:사이트 내 모든 것을 읽어 가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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