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목나라/수목나라

가을열매와 꽃사진(2)

반응형

가을열매와 꽃사진(2)

우리나라에서 대부분의 결실은 가을에 열매로 나타나지만 간혹 그렇지 않고 가을에 꽃이 피고 겨울이 지나고 이듬해봄부터 영그는 식물도 있다.
가을열매와 가을꽃을 카메라에 담은대로 올려보기로 시작한 이 코너가 이제 두번채로 넘어간다.
오래전에 찍어놓은 것들도 있고 최근의 사진도 있지만 내가찍은것들로 우리주위의 모든 열매를 하나하나 올리면서 나도모르게 공부하고 몰랐던것을 알게되는 재미가 솔솔해서  계속 담고 올릴것이다.
그리고 여기에 올리는 가을열매의 사진은 살아있는 자연 상태로만 올린다.
저장되거나 상품으로 유통되는것은 사진으로 올리지 않는다.

벼이삭-벼
An ear of rice [barley]

가을열매의 으뜸은 우리의 주식인 벼가 아닌가 생각해 본다.
는 벼속 식물 가운데 곡물로 재배하는 것을 말한다. 벼속에는 20~30종의 야생종이 있지만, 이중 재배종은 Oryza sativaOryza glaberrima 두 종뿐이며, 이 중 Oryza glaberrima.Steud는 서아프리카의 일부 지역에서만 재배하는 원시종이므로, 일반적으로 벼는 Oryza sativa 하나만을 지칭한다

#
An ear of rice #벼 #벼이삭 #나락



감  Persimmon
감의 종류도 엄청 많지만 담은것만 올리고 차츰 보강하려고 한다.

(杮, Persimmon) 은 감나무속 나무에서 나는 과일이다.
단과(丹果)라고도 하며 한국, 중국, 일본 지역에서 주로 재배되며 맛은 달고 가공과 저장이 쉽다.
디오스프린이라는 탄닌 성분이 있어 떫은 맛이 나지만 이 성분 때문에 많이 먹으면 변비를 일으킬 수 있다.
익지않은 단단한 상태에서 먹을수 있는 단감과 완전히 익은 홍시(물렁감)그리고 말려서 먹는 곶감등이 있다.
#Persimmon #감 


배 Pear ,Asian Pear Nutrition
배나무속 식물의 열매를 말하는 흔한 과일의한 종류이다.

#배 #Asian-Pear-Nutrition #Pear



사과 Apple
사과(果·砂果)는 장미목 장미과의 사과나무 열매를 말하며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종류가 있으며 자연 태이거나 배되는 과일을 말한다.
사전적으로 평과(苹果)라고도 한다
아래사진은 야생에 방치되는 나무에 열린사과의 사진이다.

#Apple #사과 


모과-목과 quince

장미과에 속하는 낙엽교목이며 학명은 Chaenomeles sinensis KOEHNE. 이다.
어릴 때는 털이 있으며 2년지는 자갈색으로 윤채가 있다.

원산지는 중국으로 우리나라에는 중부 이남의 전국에 분포한다.지나친 햇볕을 받으면 줄기가 해를 입어 고사한다.

특이한 향기가 있는데 민간에서는 과실주를 담그거나 차 대용으로 이용한다. 또, 진해·이뇨 작용이 있다고 하여 약재로도 쓰인다.
열매인 모과는 9월에 노랗게 익는데 둥그런 공 또는 길쭉한 고구마처럼 못생긴 대명사로 말하지만 실제로는 잘생긴것도 많다.
방이나 차 안 등의 실내에 놓아두면 은은한 향기가 배어나와 기분을 상쾌하게 해주기도 한다. 모과는 술을 빚기도 하며 특히 기침의 약제로 유용하다.

얼룩진 나무껍질이 보기 좋아 흔히 분재(盆栽)도 하는데 물이 많으면 죽는다.
양지바른 곳에서 잘 자라며 추위에도 잘 견뎌 서울을 포함한 중부지방에서 심고 있지만, 이보다는 따뜻한 남쪽지방에서 모과를 얻기 위해 널리 심는다.
#모과 #목과 #quince


석류 [pomegranate

단단하고 노르스름한 껍질이 감싸고 있으며, 과육 속에는 많은 종자가 있다.
먹을 수 있는 부분이 약 20%인데, 과육은 새콤달콤한 맛이 나고 껍질은 약으로 쓴다. 종류는 단맛이 강한 감과와 신맛이 강한 산과로 나뉜다. 원산지는 서아시아와 인도 서북부 지역이며 한국에는 고려 초기에 중국에서 들어온 것으로 추정된다.

성분은 당질(포도당·과당)이 약 40%를 차지하며 유기산으로는 새콤한 맛을 내는시트르산이 약 1.5% 들어 있다.수용성비타민(B1-2 ,아신)도 들어 있으나 양은 적다.
껍질에는 타닌, 종자에는 갱년기장애에 좋은 천연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들어 있다.

열매와 껍질 모두 고혈압·동맥경화 예방에 좋으며,부인병이나 부스럼에 효과가 있다.
이질에 특효이며 휘발성 알칼로이드가 들어 있어 기생충, 특히 촌충 구제약으로 쓴다.
#석류 #pomegranate


가을열매와 꽃사진(1),가을열매와 꽃사진(2),가을열매와 꽃사진(3)가을열매와 꽃사진(4),
가을열매와 꽃사진(5)  가을열매와 꽃사진(6) 가을열매와 꽃사진(7) 가을열매와꽃사진(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