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에너지관련/에너지-뉴스

파랑 발전기

반응형
포르투칼 파랑발전소 
Pelamis Wave Generator - Portugal built Agucadoura


미래 청정 에너지를 얻는 여러가지 방법은 끊임없이 고안 발전되고 있는 가운데,풍력 발전이나 태양광 발전은 그 방법이나 모듈이 조금씩 표준형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지만 유독 바다의 무한한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바꾸기 위한 컨버터(발전기)는 아직도 많은 아이디어와 방법이 고안되고 있으며 실험적인 전기생산은 각국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구사되고 있다.

그런 가운데 폴투갈 의 한 해안에 히안한 모습으로 등장한 파랑발전기의 모습을 소개한다.
아래 사진으로 보는 약 140m의 물지렁이같은 파이프 여러개를 마디로 띄워놓고 시험 발전에 성공했다고 한다.
3개의 에너지 컨버터 파이프는 파도의 힘에 의해서 상하 좌우로 힘차게 움직이게되며 그 안에 장치된 피스톤이 강력한 유압을 발생하여 터빈을 회전시키고 동축상의 발전기가 발전을 하여 해저 케이블에 의해서 육지로 송전되는 전기는 총 2.25MW 를 생산하고 있다고 한다.
그나라에서 약1500 가구에 전기를 공급하고있다고 하는데 우리처럼 전기를 많이쓰는 가정으로 환산하면 그렇게 많은 가정의 전기를 카버 한다고 볼순 없지만 야심찬 미래에너지 생산의 한 방법으로 그들은 자찬하고 있다.
그리고 세계최초의 파랑발전의 모듈이라고 하고 있다.

파랑발전기파랑발전기의 모습

파랑발전기의 원리

파랑발전기파랑발전기의 모습


[환경/에너지관련/에너지-뉴스] - 세계적인 한국의 풍력발전 회사들

[환경/에너지관련/재생,신재생,크린,바이오 에너지] - 세계최대용량의 풍력터빈

[환경/에너지관련/에너지-관련-법-모음] - 바이오에너지 등의 기준 및 범위(촉진법2조관련)

[환경/에너지관련/에너지-관련-법-모음] - 신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개발·이용·보급 촉진법 시행령

[환경/에너지관련/재생,신재생,크린,바이오 에너지] - 풍력발전 그 이후

[환경/에너지관련/에너지-뉴스] - NRG Energy 소식

[분류 전체보기] - 신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개발·이용·보급 촉진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