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스크립트천국

자막제작 편집 프로그램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작된 영상이나 습득한 영상에 자막을 새로 만들거나 기존 자막의 편집, 싱크를 조정할 때 쓰는 소프트웨어(프로그램)들은 많으나 네티즌들이 좋다고들 하는것 들만 몇개 골라봤다.
추천이 많이 올라와 있는것입니다..

본인이 사용할때는 몇가지를 써보고 자기에게 가장 맞는 하나를 선택해 사용하시기바랍니다.
순서는 무순입니다.
품질하고는 관계없습니다.



이지캡션 (EasyCap)
이지패드 시리즈로 유명한 제작자인 채경삼씨가 제작한 이 프로그램은 역시 이지 시리즈의 전통 답게 사용하기 쉬우면서 강력하고 특유의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통 외국의 애니메이션이나 영화등을 볼때 SMI 형태의 자막 파일을 사용하는데 미디어 플레이어 6 에서 기본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많은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SMI 형태의 자막을 표준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SMI 는 텍스트파일로 되어 있으며 열어보면 약간은 HTML과 비슷한 형태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막을 만들기란 만들어 본 사람은 알겠지만 번역도 번역이지만 싱크를 맞추는 것 또한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동영상 재생 정도에 따라 자동으로 싱크를 맞춰주며 사용하기 쉬운 자막 파일 제작기입니다. 주요 특징으로는 F4를 눌렀을 경우 특수 문자 입력창이 나와 특수문자를 입력하기 쉽다는 것, 자막 정보를 손쉽게 입력할 수 있다는 것을 비롯해 자막 파일 최적화 엔진을 탑재하여 자막 파일의 불필요한 태그를 정리하여 용량을 적게 해주고 빠르게 해 줍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자막공지 입력창에서 줄바꿈이 되지 않는 문제나 자막 미리보기창 출력 루틴 개선, 자막 읽을때 일부 자막에서 제대로 읽지 못하는 문제점 수정을 비롯해 많은 부분이 수정 및 개선되었습니다.


라이센스 정보 프리웨어
운영체제 윈도우 98/ME/NT/2000/XP
언인스톨 지원여부 지원안함
제작사 http://ezne.net/

이지캡션 easyCap자막제작 편집 프로그램


Smi SyncMaster

자막의 위치,자막의 길이,자막의 분할,자막의 병합 병합,자막 파일 내의 시간 정보 뒤에 문자열을 추가하거나 삭제하는 기능과 자막의 특정 구간 편집등이 가능한 이름난 소프트웨어이지요.

자막제작 편집 프로그램자막제작 편집 프로그램


SMSetup.exe



Subtitle Workshop
Subtitle Workshop은 동영상 파일을 감상할 때 smi 등의 포맷으로된 자막 파일을 편집할 수 있는 자막 편집 전문 소프트웨어 입니다.

자막제작 편집 프로그램자막제작 편집 프로그램


모든 종류의 자막 포맷을 지원하여, 26가지 포맷의 자막 상호변환 기능, 새로운 자막 생성 기능, 프레임 및 시간에 기초한 자막 파일 편집 기능, 딜레이 기능, 텍스트 검색 기능, 두 가지 이상의 자막 파일 합치기 기능(서로 다른 포맷의 자막 파일 합치기 기능 지원), 자막 분할 기능, 동영상 파일로부터 FPS 정보 가져오기 기능, 다국어 지원 및 드래그앤 드롭 지원, 자막 에러 보정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막 파일을 불러와 동영상을 보면서 자막을 동영상과 맞추거나, 자막의 편집, 현재 자막을 동영상과 함께 보면서 다른 언어의 자막 파일로 번역할 수 있는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여 자막 편집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Subtitle Workshop 2.5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