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스크립트천국

옵션이많은 최적화 조각모음 소개

반응형

옵션이많은 최적화 조각모음 소개


조각모음은 그중요성이 다 알려진 사실이지만 윈도우에서 제공하는것보다 성능이나 기능 편리성이 조금이라도 낳은점있다면 시도해보는것이 컴퓨터매니어가 해야할일이 아닌가한다.
특히 새로나온 프로그램이거나 새로운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은 시간이걸려도 구것을 해보고 습득함으로서 컴능력이 향상됨을 느낄수있다.
또 프로그램이 마음 들어 여러사람에게 공유하고 싶은것은 이렇게 소개도하고 외국것일경우에는 번역도 해본다.
지금 소개하는 UltimateDefrag는 FAT32, NTFS 에서 조각 모음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프로그램의 특이한 인터페이스는 기존의 조각 모음 프로그램이 조각난 상태를 사각형 격자로 보여주는 따분함에서 벗어낫으며  디스크와 비슷한 원형으로 조각난 상태를 보여주는데 있다.
단순히 조각난 상태만 원형으로 보여주는 것은아니다.
어떤 데이타를 접근 속도가 빠른 바깥쪽 트랙에 위치시킬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것이 장점이다.
MS조각모음과는 달리 리소스를 작게먹는다 ,즉 1.3MB의 여유 디스크만 있으면 조각 모음이 실행되기때문에 하드 디스크의 단편화가 심한데 여유 공간이 없을 때에는 일부 프로그램을 지우고하든 MS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된다.
본인이 사용해본 결과로는 아직 버그가 있는지 정확히는 모른다.
단 조각모음속도가 MS보다 바르지는 않은것갇다.단 조각 모음을 할 때 많은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조각 모음 옵션을 사용할수있는 실력만되면 많은, 좋은효과를 경험하게될것이라고 생각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로운 프로그램을 소개할땐 장점이있어야하는데 제작자가 주장하는 장점은 아래와갇다.
*.특별하자않은 옵션은 소개하지 않지만 아래 이외에도 많다.
*.디렉토리 최적화(옵티마이징)를 위해 디렉토리를 최적의 위치에 배치할수 있다.
*.총디스크의 1%만 남아있어도 조각 모음이 된다.
*.빠른 조각 모음이 된다.*.최적화 할수있는 파일 접근성이 있다.
*.지능형 분석으로 파일을 조각 모음한다.
*.사용되지 않고있는 데이타를 정리한다.
*.총 조각모음 옵션33개와 조각 모음방법 4개의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이조각모음을 하고나면 포맷을 한 것처럼 거의 모든 영역에 대해 디스크 최적화가된다.
*.파티션을 별도로 나눌 필요가 없다
.

 
Download External Mirror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