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네트웍/IT/소시얼네트웍(SNS)

블로그 유입경로 분석

반응형

 

 

검색엔진별 블로그 유입 방문자분석



블로그를 하면서 방문자 유입경로는 가끔 챙겨보는 편이다.
그러나 절대다수가 유입되는 네이버는 몇년째 변화가 없다.

물론 나의 블로그에 국한된 분석이지만 우리나라 블로거들에게는 아마도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왕좌를 지키는 국내 검색엔진의 최강자  네이버는 몇년째 1위의 순위를 지키며 변동도 없다.

네이버 봇은 어떤기능을 가젔길래 강력한 수집능력과 최대다수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진 모르지만,
검색 결과로 인한 방문자 대부분은 네이버로 부터 유입되고 있다.

아래는 오늘 날짜 유입결과를 약간 캡쳐한 것이지만 전체 유입순위는 한눈에 알아볼수 있다.


검색엔진별 블로그 유입 방문자분석검색엔진 랭킹 분석

보는바와같이 네이버가 1위이지만 2위인 다음과의 방문자 숫자로는 많은 차이가 있다.
시간이 갈수록 다음과 네이버와의 차이가 커진다는 느낌이다.

이 블로그는 다음의 것이며 다음유입이 용이하린 짐작이 가는데도 말이다.

특이한 것은 야후 검색이 부쩍 늘어난다는 사실이다.
야후 유저가 구글보다 많은것처럼 보이긴하지만 사실 구글은 구글코리아와 인터내셔널이 분리되고 있어서 그렇게 보이지만 구글이 월등히 많은 방문자를 보내고 있는것은 사실이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다음 북마크를 할수 없는데도 약간의 이유가 있지 않나 하는생각이다.

위의 네이버나,구글이나,야후는 북마크를 아주 쉽게 할수 있다.
본인의 블로그만 국한 한다면 북마크한 아티클과 북마크 하지 않은 아티클은 방문자가 크게 차이나는것을 볼수 있다.

구글은 이제 구플만 해도 북마크했을때와 동일한 결과가 나오는것을 알수 있다.
그리고 특별한 글로 인해서 트래픽폭탄을 맞는 일이없는 본인의 블로그는 트래픽 분석으로 보는 검색엔진별 유입량은 상당히 정확하리라는추측을 한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