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시대의 수준 높은 나라 중국 ?

반응형

땅덩어리 크고 수준높은 나라 ? .

먼저 순직하신 우리 해경 대원님께 명복을 빕니다.

중국이 공개적으로 전세계에 말하는 내용은 ,

이웃 나라의 한 가정이 일순간에 아버지를 잃고 남편을 잃고 동료를 잃은 그 아픔보다 흉기로 공격한 자기나라 어부들이 더 걱정된다고 말하는 이 시대의 수준높은 국가이다 .

중국이 아주 잠깐 큰나라 일 때가 있었다.


큰 나라 라고 하는 것은 땅덩어리가 크고 인구가 많으면 큰나라인 것이 아니다.

대국은 스스로 정의가 있고 바른 법이 존재하며 그 법을 지킬수 있어 자국민은 물론 외국인까지도 동일한 법으로 공정하게 처리될수 있는 바른 잣대를 가진 나라를 말한다.


아주 오래전 한때는 중국도 학문을 숭상하고 정의에 대해서 말하고 문화를 귀하게 여긴 때가 있었다.

하지만 근대 중국은 이른바 문화혁명을 거치면서 새로 태어날때 이미 세계에서 보기드문 중국식 법을 시행하기 시작하고 있다.



하루 이틀의 일이 아니고 우리정부는 수차례에 걸쳐서 중국에 공식적으로 어로활동에 대해서 요청했다고 한다.



어떻게 남의 나라에 불법조업을 하려는 어선이 도망가기는 커녕 무기로 대들려고 하는지 상상이 안가는 사건이다.


이제 중국을 탓할게 아니라 우리 공권력이 우리 재산을 지키는 과감한 정책으로 나아 가야 할 것이다.

중국어부가 불법을 저지르고 남의나라 경찰을 살해 했는데도 ,
자국민을 신사적으로 잘 다루어 달라는 말을 가장 먼저 해야 할 수준이란 말인가..

사실 중국은 중국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아무리 돈을 많이 벌고 인공위성을 수만개 쏴 올려도 역시 ... 대국? 이다.

 


반응형